청원 동참 부탁드립니다.

청와대가 들어주지 않겠지만 방북쇼 싫어하는 국민도 있다는 걸 보여주기 위해 청원 동참 부탁드립니다.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380729

 

청원개요

이번 대통령 방북에 4대 대기업의 총수에게 동행을 요구했다고 기사를 봤습니다.

북한 비핵화도 가시적 성과가 없고 (미래핵은 이미 처분했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우리 동맹국인 미국 주도의 북한에 대한 유엔제제도 전혀 풀리지 않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왜 경제인까지 대동해서 방북하는 모험을 하는지

한나라의 정치경제 등을 이끌어야하는 지도자, 대통령으로서 무책임한 행동이라 생각됩니다.

과거 대북협력사업을 했던 고(故) 정몽헌 사장님의 자살을 아직도 기억하고 있습니다.

단지 대통령의 방북 업적에만 눈이 멀어 중요한 북한의 비핵화와

그에 따른 유엔제제 완화를 해결하지 않은채 헛된 희망으로 경제인을 사지로 끌고 가지 마십시오.

만약 북한과 비핵화 협상이 잘못되어 미국과 유엔의 제제가 더 강화되고

나중에 대기업 총수의 방북이 문제시 되어 기업까지 유엔제제를 당하게 되면 어쩔 겁니까?

그 때가서 과거 북한이 핵무기 만들면 책임지겠다고 해놓고 돌아가신 김대중 대통령처럼

무책임하게 나몰라라 하실 겁니까?

대한민국의 경제가 파탄날지도 모르는데 그 때가서 이렇게 될 줄 몰랐다고 하실 거라면

차라리 일 벌리지 마시고 대기업 총수는 기업활동이나 열심히 하시라고 내버려 두시기 바랍니다.

조공바치는 행령도 아닌데 이 사람 저 사람 끌고 방북하려 하지 마시고

북핵문제 전문가들과 함께 방북해서 북한의 확실한 비핵화 방안이나 얻어내서 돌아오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