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10일 KBL 서울SK 울산모비스 창원LG 서울삼성 오리온스 전자랜드 분석


서울SK 울산현대모비스 분석자료 및 코멘트
1서울SK 울산현대모비스.jpg
KBL [15:00 서울SK VS 울산현대모비스 분석 코멘트]

서울 SK의 홈에서 열리는 울산 현대모비스와의 올 시즌 마지막 만남이다. SK는 최근 3연승을 달리면서 3위로 올라섰다. 4위 울산 현대모비스를 반 경기 차이로 끌어내리는데 성공했다. 아직 2위에 대한 희망을 갖고 있는 SK다. 문경은 감독도 끝까지 총력전을 벌일 계획임을 밝혔다. 직전경기에서 LG에 승리를 거두는 동안 김선형이 부진하긴 했지만 부상 공백은 없다. 안영준, 최준용, 김민수로 이어지는 막강 포워드 라인업도 그대로다. 모비스를 상대로 3승 2패로 우위를 점했던 강점을 잘 이어갈 수 있을 전망.

모비스는 이 중요한 길목에서 2연패를 떠안았다. 고양 오리온과의 직전경기 홈 맞대결에서 83-89로 패하면서 4위로 내려갔다. 부상으로 빠졌던 레이션 테리, 박경상의 이탈이 아쉬웠다. 둘 모두 이 경기 출전 여부도 불투명하다. 괜히 4강 플레이오프 직행을 무리해서 노리기보다는 주력선수들의 컨디션을 챙기는데 더 많은 힘을 쏟을 가능성도 없지 않다. 원정에서 19승 6패로 상당히 잘 싸웠던 모비스라 할지라도 한발 물러선 순위 싸움에서 괜한 힘을 빼진 않을 것으로 보인다. 


창원LG 서울삼성 분석자료 및 코멘트
2고양오리온스 인천전자랜드.jpg
KBL [15:00 창원LG VS 서울삼성 분석 코멘트]

창원 LG가 서울 삼성을 상대로 홈경기 일정을 소화한다. LG는 최근 4경기에서 1승 3패에 그치고 있다. 직전경기였던 서울 SK와의 목요일 원정 맞대결에선 101점을 내주면서 무너졌다. 최근 2경기에서 도합 202점을 내주는 수비력은 완전히 무너진 상황. 김시래, 외국인선수의 꾸준한 활약이 이어지고 있지만 3번 자원의 부재와 더불어 확실한 에이스의 부재도 아쉬움을 남긴다. 삼성과의 최근 3차례 맞대결에선 모조리 패했다. 이 과정에서 3경기 모두 70점대에 머무르면서 공격 부재를 절감해야 했다. 

삼성은 23승 28패로 7위를 확정했다. 플레이오프 진출은 좌절된 지 오래. 그래도 끝까지 최선을 다하고 있다. 직전경기였던 부산 KT와의 원정 맞대결에서 2점 차 승리를 따내면서 최근 3경기에서 2승을 거뒀다. 지난 4경기 중 3번이나 90점이상을 올리면서 활발한 공격력까지 함께 선보이고 있다. 최근 들어 무너진 LG의 수비력을 충분히 공략할 수 있을 전망. 리카르도 라틀리프, 이관희, 김동욱 등 주력선수들도 결장 없이 정상적인 로테이션을 소화하고 있다. 


고양오리온스 인천전자랜드 분석자료 및 코멘트
3창원LG 서울삼성.jpg
KBL [17:00 고양오리온스 VS 인천전자랜드 분석 코멘트]

고양 오리온의 홈경기다. 이번 상대는 일주일 만에 경기를 펼치는 인천 전자랜드. 오리온은 3연승 상승세다. 이 과정에서 꺾은 상대는 전주 KCC, 창원 LG, 울산 현대모비스. 버논 맥클린이 골밑을 확실히 장악하고 있는 가운데 허일영, 저스틴 에드워즈, 한호빈 등이 이끄는 외곽 공격의 완성도도 물이 올랐다. 이대로 시즌을 끝내기엔 아쉽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톱니바퀴처럼 잘 맞물려 돌아가고 있다. 전자랜드를 상대로 4연패로 약했지만 이런 열세를 극복할 수 있을 정도로 최근 흐름이 좋다. 

전자랜드는 4연패 중이다. 3월 3일 열린 전주 KCC 전에서 7점 차이로 패한 이후 일주일을 쉬었다. 하지만 유도훈 감독은 전혀 무리하지 않겠다는 각오. 5위나 6위나 별 차이가 없다는 점을 스스로 인정하고 있다. 그 탓에 100% 전력을 다하기보다는 여러 선수들에게 균등한 기회를 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전자랜드가 이 일정 포함, 토요일부터 화요일까지 4일 간 3경기를 치러야 하는 만큼 괜히 원정경기에서 힘을 빼진 않을 전망이다. 자체 원정 성적도 10승 16패에 불과하다.